PC방에서 매출 뽑아내기

디비킹
2024-10-17

디비킹 회원의 영업 성공 사례


금*현 씨가 매출을 뽑아낼 수 있었던 바로 그 상품!

"PC방 DB"

> 바로가기



게이밍 의자 제조사 / 영업사원 금*현

금*현 씨는 자사 게이밍 의자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의 영업사원입니다.

PC방 업주들을 찾아다니며 영업을 시도하고 있지만, 업주가 자리에 없는 경우도 많을 뿐더러 시간이 부족하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디비킹의 광고를 보게 된 금*현 씨는 디비킹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DB를 판매한다고? PC방도 있나??"


피시방의 정보가 필요했던 금 씨에게 눈에 띈 것은 "PC방 DB"라는 상품이었습니다.

신규 피시방들은 이미 갖추어져 있었기에 사실상 오래되거나 노후된 피시방이 금 씨의 영업 타깃이었죠.

파일 안에는 개업일 정보가 있어, 손쉽게 영업 타깃을 골라낼 수 있었습니다.

정보를 기반으로 각 매장에 특성에 맞춰 대형 PC방에는 프리미엄 의자를, 중소형 PC방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의자를 제안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제품

금*현 씨는 PC 수가 50대 이상의 노후된 피시방을 시작으로, 정보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맞춤형 제품을 제안했습니다.
그런 금 씨의 노고를 알아주듯 PC방 업주들도 굉장히 호의적이었죠. 첫 방문부터 판매를 해낸 것은 아니었지만 방문하는 PC방이 늘어갈수록 금*현 씨의 거래처도 함께 늘어갔습니다.


※ 업주 특별 혜택 제안

PC방 업주들의 요구는 지역에 따라 비슷하다는 것을 파악한 금*현 씨는 다양한 니즈에 맞춰 게이밍 의자 교체를 제안했습니다.
맞춰 제시한 특별 혜택과 프로모션은 업주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실질적인 혜택과 고객 중심의 영업 멘트를 통해 금*현 씨는 전국적으로 여러 PC방과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 영업 성공 포인트

금*현 씨의 성공 비결은 디비킹의 "PC방 DB"를 활용한 정확한 정보 기반의 영업 전략입니다.

최신 PC방을 제외한 노후된 PC방, 매장 규모 및 PC수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타깃을 설정하고 지역 시장 분석을 통해 제품과 프로모션을 제안하니, 영업에 실패할 수 없는 전략이었습니다.

금 씨는 "데이터에 기반한 영업이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지 몰랐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용해 거래처를 늘려갈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나도 할 수 있을까? ]

스스로 정확한 타깃을 설정하고, 영업 전략을 짜고, 제품을 프로모션하고 영업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도전한 금 씨의 이야기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정보 없이 생각만 하는 것과, 정보를 손에 쥐고 영업 전략을 짜는 것은 천차만별입니다.


여러분도 영업할 대상의 정보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맞춤 영업을 시작해 보세요!



참고가 되셨나요?
쇼핑몰에서 영업DB를 이용하고 디비킹에 활용 사례를 전해 주세요! 포인트를 지급해 드립니다!


   쇼핑몰 둘러보기